grateful life

결혼 준비 note

[스드메] 스드메 상담! 모두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족스러운 상담 후기(내돈내산으로 계약)feat.다이렉트웨딩

jisophyji 2024. 3. 13. 14: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입니다.
제가 결혼준비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일단, 결혼 예정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내년 3~5월 사이입니다.
 
 
준비기간을 넉넉하게 1년 잡아보았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아무것도 몰랐답니다;;
그래서 가장 최근 결혼한 지인의 소개를 통해 다이렉트웨딩에서 웨딩상담부터 받고 왔습니다.
아래 상담 받고 온 내용을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다이렉트 웨딩 상담예약과 방문 절차]
다이렉트 웨딩은 회사 웹사이트가 있고 네이버카페가 있는데요,
네이버카페 가입을 다 하시면 플래너한테서 카톡으로 연락이 옵니다!
플래너는 랜덤으로 배정되는 것 같습니다.
플래너한테서 카톡이 오면 상담 예약 하고 방문하시면 돼요~!
 
 
다이렉트 웨딩 웹사이트 바로가기

 
 
다이렉트 웨딩에서 포인트 적립을 하시려면,
네이버카페와 포인트 사이트 모두 동일한 닉네임 ID로 가입을 해주셔야 됩니다!

네이버 카페와 포인트 사이트 가입시

추천인 닉네임/ID 에 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시면 3만원 적립받으실 수 있어요!
추천인 코드를 원하시면 로그인 후 비밀 댓글로 알려주세요!

비회원 댓글은 제 댓글을 보실 수 없습니다. ㅠㅠ

꼭 티스토리에 로그인하고 댓글달아주세요!!!

 

다이렉트 웨딩 네이버카페 바로가기
다이렉트 웨딩 포인트 사이트 바로가기
 
 
저는 지난 주말에 다이렉트 웨딩박람회에서 방문상담 하고 왔어요!
박람회라고 해서 코엑스 같은 곳에서 드레스들 막 엄청 많고 그런건가 싶었는데,
제가 갔던 다이렉트 웨딩 본사에서 진행된 박람회는 단체 상담소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장소는 도산대로221(신사동 588-19) 동남빌딩 8층인데,
지하철 타고 가실꺼면 신사역에서 걸어가기엔 조금 거리가 있고 차라리 압구정 역이 더 가깝습니다.
 
8층에 올라가면 입구에서 순서대로 안내를 해주시는데,
방문상담 카드 같은걸 주시고 아무 곳이나 빈 테이블에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잠시 기다리고 있으면 플래너님이 찾아오세요.
 

다이렉트웨딩 박람회 방문 카드

 
 
[전체적인 일정 플랜]
플래너님이 가장 처음에 설명해 주셨던 건 전체적인 일정이었습니다.
제가 결혼예정이 내년 3~5월 사이라고 말씀드렸기 때문에
플래너님께서는 내년 3월을 기준으로 잡고 '어느 시점에 무엇을 해야한다' 와 같이 전체적인 일정을 알려주셨어요.
 
 
3월에 본식이면 1달전까지는 청첩장이 나와야 하고
청첩장이 나오려면 웨딩사진이 필요하고
웨딩사진 보정기간은 최소 4개월 정도 소요되고
촬영을 하려면 드레스와 메이크업이 필요하겠죠?
 
 
순서대로 정리하면,
 
올해 7월에 드레스투어  (하루 동안 드레스 숍 2~3곳 방문 후 드레스 숍 지정)
촬영 한달 전인 8월에 촬영용 드레스 가봉  (지정한 드레스 숍 방문)
 
본식 6개월 전인 올해 9월에 스튜디오 촬영 (메이크업과 스튜디오 방문)
그리고 5월에 결혼을 한다고 해도 9~10월달에 날씨가 좋기 때문에 그때 촬영을 많이 한다고 해요.
9월에 벌써 스튜디오 예약이 많이 찼다고 합니다.
* 9월에 촬영하면 4개월 뒤인 1월에 보정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0월에 촬영하면 2월에 보정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촬영 보정본이 나오면 1월~2월 청첩장 제작
본식 한달 전인 2월에 본식용 드레스 가봉
본식이 5월이면 4월에 본식용 드레스 가봉입니다. 
 
그리고 본식(내년 3월 기준)입니다.
 

결혼 일정을 위한 캘린더

 
이렇게 전체적인 일정을 들어보니, 상담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왜 결혼을 1년전부터 준비하는지 알겠더라고요.
할게 정말 많아;;
 
 
 
[스드메 상담]
전체 일정 안내를 해주신 후 플래너님께서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들의 앨범을 보여주셨어요.
원하는 스타일이 있는지 미리 생각해 놓은 업체가 있는지 물어봐주셨습니다.
저는 아무생각이 없긴 했지만, 미리 다이렉트 웨딩 카페에서 몇군데 둘러보고 이런 스타일 좋네~ 하고 메모해 둔 업체가 한개씩 있었어요. 
 
1. 스튜디오
플래너님께서는 우선 세 개 정도의 앨범을 들고와주셨어요.
하도 많이 봐서 업체명이 모두 기억나는 것은 아니지만,
제일 처음 보여주셨던 스튜디오가 가을 스튜디오 였고 가을 스튜디오가 인기가 정말 많다고 말해주신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제가 3가지 중 1곳을 골랐더니 비슷한 느낌의 여러 업체 앨범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그래서 일단 2곳을 골랐는데 
루미에와 블랑 드 윈느 라는 업체였습니다.
블랑 드윈느는 제휴라고 하셨어요.
저는 두 곳 중에서는 루미에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루미에 스튜디오 인스타그램&웹사이트
https://www.instagram.com/lumierestudio_02.511.5491/
https://www.lumierestudio.co.kr/

 

루미에스튜디오

루미에스튜디오

lumierestudio.co.kr

 
2. 드레스
드레스는 정말 앨범을 많이 봤고 고르기 어려웠는데 플래너님께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샵들을 추천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드레스도 원하는 스타일이 있는지 물어봐주셨고 저는 실크나 레이스드레스 보다는 비즈드레스가 좋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비즈드레스 맛집으로 골라주신것 같아요.
제가 미리 봐두었던 업체는 더 케네스 블랑 이라는 곳이었어서 더 케네스 블랑의 앨범도 봤습니다.
 
견적을 낼 때는 플래너님이 추천해주셨던 업체중 4곳 + 더케네스 블랑 해서 총 5군데 를 비교하게 되었습니다.
(셀레네, 조슈아벨, 에델린, 위드브라이드, 더 케네스 블랑)
 
유명한 업체들은 확실히 가격대가 좀 올라가는 것 같았어요. 모니카블랑쉬, 하우스오브에이미 등 
저는 드레스샵은 다 예쁠것 같아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샵 위주로 골랐습니다.
 
다이렉트 웨딩 카페에서 보니, 조슈아벨과 위드브라이드, 더케네스블랑 에서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제가 투어하기로 정한 곳은 조슈아벨에델린 입니다.
 
조슈아벨 인스타 바로가기
에델린 인스타 바로가기
 
 
 
3. 메이크업
다이렉트웨딩 카페에 나와있는 메이크업 업체들 중에 제가 골라놨던 곳은 겐그레아 였습니다.
플래너님께서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고 연한게 좋은지, 진한게 좋은지 사진과 함께 물어봐 주셨어요.
저는 중간이 좋다고 했고 겐그레아도 중간정도의 업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플래너님께서 드니라는 업체도 소개시켜주셨어요.
드니도 겐그레아처럼 너무 자연스럽지도 너무 진하지도 않은 느낌의 메이크업이었어요. 
둘다 제휴업체이긴한데 견적비교상 겐그레아가 아주 조금더 비용이 들었고 부원장님(무료 업그레이드)이 직접 해주신다고 하셨어요. 드니에서는 실장님이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드니로 결정했어요. 특별한 이유는 없고 누가 해주셔도 괜찮을 것 같아서 ㅎㅎㅎ
드니 헤어&메이크업은 청담동에 있는데 연예인들도 많이 다니는 곳이라고 해요.
인스타그램에서 보니까 본계정과 웨딩 계정이 따로 있더라구요!
 
드니 웨딩 인스타 바로가기
 
 
 
 
[스드메 견적]
위에 언급한 대로 
스튜디오는 루미에(변경될 수 있음)
드레스는 셀레네(로 견적을 냈지만 조슈아벨 또는 에델렌으로 바꿀 예정)
메이크업은 드니
 
로 토탈 견적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스드메 견적과 별개로 별도 비용이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이 별도 비용은 한국에서 결혼하면 어쩔수 없이 발생하는 비용인데 100~150만원 정도 든다고 하셨어요.
뭐냐하면,
 
사진원본+수정본 (44만~)
촬영날(25만)과 본식날(25만) 헬퍼이모님 비용,
드레스 투어시 각 샵당 피팅비 (5~10만),
메이크업 얼리스타트(8시 이전 시작시 5~20만)
2부 드레스 추가 비용
헤어변형 선생님 비용
스튜디오 또는 드레스샵 담당자 지정 비용
 
등등 이렇게 본인이 옵션사항을 선택하여 추가로 붙는 비용입니다.
 
사진원본+수정본, 헬퍼이모님, 드레스투어비용은 필수로 들어갈 것 같아요.
이렇게 필수로 들어가는 별도비용만 봐도 44+25-25+11만 = 105만원 이에요.
 
 
별도비용을 제외하고 기본 스드메 비용은 각 업체별 가격이 아닌 토탈 비용으로 견적을 내주셨어요.
견적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로 가셔서 댓글에 이메일주소 알려주세요!!

 



저는 바로 다음날 계약서를 받고 계약금 입금 완료했어요!
스드메 계약을 일사천리로 슝슝!!!

플래너님이 보내주신 스드메 계약서




 
다이렉트웨딩 카페에 박람회 방문 인증 글 올리고 후기 쓰고 추천인으로 가입하고 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추천인 소개로 카페 가입만 하더라도 3만포인트 가 적립됩니다.
네이버 카페 가입하실 때 추천인 닉네임/ID 에
추천인 코드 입력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