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영어 공부/공부법 꿀팁 & 기타 자료

단어외우기 꿀팁 실제 적용!! / 12개 틀림 👉🏻 2개 틀림 / 실전에서 만점

jisophyji 2020. 12. 7. 21: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입니다
오늘 제가 가르치는 학생에게 단어 외우기 비법을 전수해줬어요 ㅋㅋㅋ 사실 비법도 아니고 셀프 시험 3번만 치면 돼요

단어 외우기 꿀팁 포스트 보러 가기
jcnote.tistory.com/14
여러분들 모두 꿀팁 보고 단어 외우기 효율적으로 하시길 바라요!

초중고 대학생 직장인 모두 시도해 보세요!
아래 적용예시는 초등학생 대상이지만 저는 이 방법을 대학생때 토익, 토플, gre 할때도 계속 써왔어요~

학생이 하면서 스스로도 놀랐는지
“아 이거만 하면 돼요?”
라고 하더라고요
네 그거만 하면 돼요~ 👦🏻초6 (남) 대상으로
단어 30개 외우기에 단어 외우기 꿀팁 적용해봤어요.

셀프 시험 1차
아이가 지금 시험 보냐고 묻길래 저는 ‘이거 진짜 시험 아니야 다 틀려도 돼’라고 말했어요
아래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이 때는 12개를 틀렸습니다
열심히 외운 상태가 아니고 대충 눈으로 쓱 훑어본 후 셀프 시험 쳤을 때 이 정도였어요


위 사진처럼 몰라서 못 채운 단어틀린단 어는 빨간 펜으로 정정해놨어요🖍

그리고 빨간색 정정한 단어 세 번씩 소리 내서 읽기
이 단어들을 머리에 입력한다는 마음가짐과 함께!!
영어-한글. 영어-한글. 영어-한글
예를 들면
Temperature 온도 Temperature 온도 temperature 온도 이렇게 세 번 소리 내서 말하는 거예요


다시 셀프 시험 2차 봤어요
본인이 영어단어 쭉 세로로 적고 시험 봤어요
👦🏻“이게 시험이에요?”
응 아니야~ 또 틀려도 돼 라고 말했어요
셀프 시험 2차 결과 이번엔 8개를 틀렸어요

보시면
똑같은 거 또 틀리기도 하고
1차 때 맞았던걸 틀리기도 해요

다시 빨간펜으로 단어 고치고🖍
틀린단어 세 번씩 읽기!! 내 단어가 되어라 하는 마음으로!!
영어-한글. 영어-한글. 영어-한글


이렇게 맞았던 단어를 다시 틀린다는 것
확실하게 아는 단어가 아니라는 뜻이에요!
이런 단어들을 그냥 넘기지 말고 정확하게 기억해줘야 해요
제 단어 외우기 꿀팁은 어중간하게 아는 단어를 그냥 넘기지 않는 것이 포인트예요

어중간하게 아는 단어란?? 딱 봤을 때 3초 안에 뜻 생각 안나는 단어

이런 단어들을 안다고 생각하시면 안 돼요. 바로바로 뜻이 생각나지 않는다는 것은 장기 메모리에 갈 수 없는 단어들이라 꼭 한 번씩 반복하고 더 외워줘야 해요. 과거에 외워봤던 단어들이 이렇게 어중간하게 기억될 확률이 높아요. 어중간한 단어들을 한번 더 외우면 장기 메모리에 더 확실히 저장될 수 있겠죠?? 지금 확실히 외웠던 단어라고 해도 2주 뒤에도 기억날까요??

익숙하지 않은 단어들이 익숙한 단어가 될 때까지 반복, 또 반복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반복을 손으로만 또는 눈으로만 하면 반복학습의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이죠~

반복 셀프 시험을 통해 머릿속에 확실히 각인시켜주세요!

자 대망의 3차 셀프 시험
두구두구

👏🏻👏🏻👏🏻
2개밖에 안 틀렸네요???ㅎㅎㅎ



이렇게 하고 진짜 시험 치니
100점 만점에 💯
본인 스스로도 놀라더라고요

반응형

손 아프게 틀린 단어 안 외워지는 단어 10번씩 쓸 필요 없어요
단어를 무조건 많이 쓴다고 해서 외워지는 게 아닙니다.
뇌에 확실하게 저장시키는 게 중요해요!
확실한 저장은? 반복&소리내서 말하기 통해서! 제가 알려드린 꿀팁대로
셀프 시험 3번 보고 시험 봐보세요🙏🏻
틀리는 개수가 확실히 줄어듭니다!

[영어 공부 꿀팁] 단어 암기 비법!!! 초중고대딩 모두 도전

안녕하세요 JC입니다! 단어외우기를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했던 영단어 암기비법 공유해보려고해요~ 초등, 중등, 고등, 대학생 모두 이 방법으로 단어암기 도전해 보세요! 저는 중3때

jcnote.tistory.com


여러분의 공부를 응원합니다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