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C입니다!
지난번에 캔들 원데이 클래스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이번엔 비누를 만들어봤습니다 ㅎㅎ 천연 CP비누 원데이 클래스 하고 왔어요~ (성북동 성신여대 입구 일리크 공방)
CP가 뭐의 약자인지는 몰라서 검색했더니 Cold Process이고 저온으로 비누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나옵니다.
원데이 클래스를 좋아하는 친구가 같이 하러 가자고 해서 가게 되었어요. 제 친구는 원데이 클래스 마니아인데요, 솜씨당이라는 어플을 이용합니다. 저는 앱스토어가 해외용 계정이라 안타깝게도 솜씨당 어플을 쓸 수 없어요ㅠㅠ 그런데 원데이 클래스를 좋아하신다면 솜씨당으로 찾아보시고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솜씨당 어플에 할인 중인 클래스들이 정말 많거든요. 반면 네이버나 인스타그램 등 직접 들어가는 경로로는 할인을 잘 안 해요. 이번에 저와 제 친구가 방문했던 일리크 공방도 그랬습니다.
저희는 솜씨당 어플로 할인하는 클래스를 예약해서 원래 가격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클래스를 다녀왔습니다!
비누클래스는 1kg(비누 10개 정도)에 평균 9~10만 원 / 500g(4~5개)에 4~5만 원 정도로 클래스 수업료가 저렴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솜씨당 어플로 우연히 발견한 할인 중인 클래스가 1kg인데 4만 원대였어요. 그래서 친구와 저는 망설임 없이 바로 예약하고 입금했고요 ㅋㅋ
어쨌든 저희는 성북동(성신여대 근처) 일리크 공방에 방문했습니다. 성신여대입구역(4호선)에서 10분 정도 걸어갔습니다.
(주소와 지도는 글 맨 아래쪽에 있어요.)
들어가서 코로나 문진표를 작성하고 열체크 후에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방역에 철저하신 선생님^^
공방에 있는 비누들 중에 맘에드는 디자인 하나를 골라서 진행했어요. 저는 연말이니까 연말 느낌으로~ 벽돌색과 짙은 녹색이 들어간 비누 디자인을 골랐어요.
수업 중에 장갑을 끼고 계속 계량하고 쉴 새 없이 저어주기를 해야 했기 때문에 과정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ㅠㅠ
대신 선생님께서 비누 젓는 모습을 찍어주셨어요 👇🏻ㅋㅋㅋㅋ
선생님께서 잘 배워갈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알아듣기 쉽게 잘 설명해주셨어요. 하는 내내 편하게 대해 주시고 재밌으셔서 또 가고 싶었습니다😁그런데 사실 비누 커팅하러 1주일 뒤 또 감😁 일리크공방에서 여러 가지 클래스가 있어서 다른 클래스도 해보고 싶었습니다. 늘 그렇듯 공방에서 뭐 한 번 배우면 다른 것도 해보고 싶어 지고 그래요.
CP비누는 4주 숙성후 사용할 수 있는데, 1주일 숙성 후 커팅+픽업이 가능합니다. 재방문 불가능할 경우, 택배비를 드리면 선생님께서 택배로 보내주십니다.
1주일 숙성 뒤 커팅하러 찾아갔습니다.
비누 틀에 예쁘게 굳혀져 있던 비누들을 하나하나 잘랐습니다. 지금은 숙성한 지 1주 차라 아직 비누가 완전히 단단해지지 않고 손으로 세게 누르면 뭉개질 것처럼 좀 무른 상태입니다. 그래서 손톱자국이나 지문이 날 수 있어서 조심조심 장갑 끼고 작업했어요.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 정말 뿌듯하더라고요. 이렇게 잘라준 비누는 비누 대패를 이용해서 윗면 울퉁불퉁한 것과 모서리를 다듬어주었어요. 그리고 도장까지 찍어서 완성!
찰리 브라운 얼굴도장 정말 귀엽지 않나요 ㅎㅎ
대패질 후에 남은 부스러기와 잘려나간 비누들을 모아서 뭉쳤더니 위와 같이 동그랑땡 모양의 귀여운 비누도 탄생했습니다. 정성 들여 저어서 만든 천연비누 남김없이 싹싹 모두 비누로 만들었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지났지만 크리스마스 도장도 찍어보았어요 ㅎㅎㅎ
이렇게 비누는 완성했고 습자지로 포장하여 집에 가져왔습니다. 이상태로 통풍 잘되고 햇빛이 살짝 드는 곳에서 3주 더 숙성시켜줘야 해요. 3주 후에 비누가 잘 숙성되면 친구들에게 선물해주려고요~ 새해 비누선물💝
비누 만들기 정말 재밌어서 또 하고 싶습니다.
일리크공방 인스타그램: iliqshop
성북구 보문로30나길 8-1 1층
클래스가 너무 재밌고 선생님도 좋으셔서 강추해드리고 싶어요!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