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국내여행 note

[전주 1박 2일 여행] 이틀동안 그냥 계속 먹기만 하는 여행

jisophyji 2024. 5. 31. 09:4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4월에 다녀온 1박 2일 전주여행~

너무너무 더웠다.

 

5월말인 지금보다 더 더웠던 4월의 전주... 30도였음

 

 

도착하자마자 먹은 전주비빔밥+떡갈비 정식

 

 

전동떡갈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66

한옥마을에 위치하며 주차가 가능하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수제 떡갈비 비빔밥 세트 19000원

2인분 시켰다.

 

비빔밥은 먹을만 했고 떡갈비는 쏘쏘...

 

 

 

남친이 이발소에 간 동안 기다리면서

바로 앞에 있는 아이스크림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스쿱스쿱

전북 전주시 완산구 어진길 122 

한국집이라는 식당 맞은 편에 있다. 

 

내가 먹은것은 민초핑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인데 민트잎을 직접 갈아서 만드셨다고 한다.

다양한 맛이 있어서 한번쯤 가보길 추천함

전주 스쿱스쿱 메뉴판
전주 한옥마을 스쿱스쿱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예쁜 한옥 스타일의 카페

지나가다가 안에가 예뻐서 들어갔다.

전통 차도 있고 커피도 있고 블랜딩 차도 있다.

 

차경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61 

 

경기전 동문 돌담길에 위치한 차경

동양스러운 디저트로 양갱과 모나카를 팔고 있다.

모나카에 버터가 많아서 나의 혈관을 위해 버터를 조금 떼어내고 먹었다.

 

 

우리가 주문한 것은

아메리카노 5000

루이보스 바닐라 65000

앙버터 모나카 4000

 

 

 

 

밤에 지나가다 예뻐서 찍어보았다.

 

라온카페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99-6

전주 라온카페

 

 

 

 

 

 

전주하면 길거리 음식이다.

그 중에서도 진짜 맛있었던 피자 바게트빵

너무너무 유명하다. 풍자의 또간집에도 나왔었다.

세트로도 파는 생과일주스랑 같이 먹으면 최고다.

 

 

길거리야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24

 

바게트버거 5500원

파인애플 주스 + 바게트버거 8000원

 

 

 

전주에 가면 문어꼬치를 먹어야 한다고 해서 먹어보았다.

문어꼬치 파는 집이 여러갠데 여기는 진짜 문어를 사용한다고 함.

가격은 생각보다 비쌈

문어가 하나도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 했다. 

 

문꼬집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20 

진짜 문어꼬치 7000원

 

 

 

십원빵을 먹을까 하다가 엽전빵을 사먹었다.

식당 한쪽켠에서 창문을 열어놓고 엽전빵을 판다.

이 식당에서 파는 전도 맛있어 보였다.

엽전빵 안에는 팥이 들어있음. 치즈맛도 있다.

엽전빵 앞에서 기다리는 사람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을 한 20분 했다. 식당에서도 주문하나보다.

인기많은 엽전빵 맛있었다~

 

전주는전주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31

단팥 엽전빵 4000원

 

 

 

 

 

첫째날 밤 웨이팅이 너무너무너무 많아서 못사먹었던 오짱

둘째날 아침에는 웨이팅이 비교적 적어보여서 줄서서 기다렸다.

웨이팅 생각보다 빨리 줄어서 15분정도만에 살 수 있었다.

비싼데 사람들이 다 이걸 사먹는다.

비싼데도 먹고나서 사먹길 잘했단 생각이 들었다. 

짭짤하면서 단맛이 올라오는데 너무맛있었다. 

손으로 뜯어먹을 수 있게 손가락 비닐장갑을 준다.

3가지 맛이 있다. 스윗어니언 / 스파이시 / 치즈

 

오짱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26

오짱 스윗어니언 13000원

 

 

 

 

전주에서 마지막으로 먹었던 왱이콩나물국밥

처음에는 순대국밥을 먹을까 했었는데 유명한 집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내가 찾은 맛집. 이곳도 맛집이었다.

웨이팅이 있었지만 회전율이 좋아 자리가 금방 난다.

여기 국밥 진짜 강추....!!

 

전날 술을 먹었다면 해장으로도 완벽하다.

 

솔직히 엄청 깔끔한 식당은 아닌것 같은데

국밥 후루룩 후딱먹고 나오기 좋은 곳이다.

위생에 극도로 예민한 사람은 패스하길

 

전주왱이콩나물국밥전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88

전주왱이국밥 8000원

 

기본에는 오징어가 많지 않아서 감질맛남. 

다음에 가면 오징어 사리(3000원) 무조건 추가할거다.

 

수란이 같이 나오는데 콩나물을 찍먹해도되고 비벼먹어도된다.

먹는 방법 벽에 써있음.

전주 왱이콩나물국밥

 

 

 

진짜 먹기만한 전주여행 ㅋㅋㅋ

아이들과 여행하기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