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미국 생활 note/미국 일상

[미국 어지럼증 약] 미국에서 멀미 또는 어지러울 때 어떤 약을 사야할까? 어지럼증 호흡곤란 저혈압 저혈당(당 떨어짐) 증상 영어로

jisophyji 2022. 1. 4. 16: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에 살고 있는 JC입니다.

지난번 생리통약 추천에 이어서 두번째로 추천해드릴 약은 어지럼증 약입니다. 그냥 두통약은 타이레놀 먹으면 되겠는데 머리가 어지러울 때, 멀미 느낌 날때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
약사나 의사에게 증상을 말하고 싶을 때 어지럼증은 영어로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어지러운데 어떻게 해야하죠?
아래 순서대로 설명해드릴게요!

반응형



1. 어지럼증 약 Dramamine (광고 아님)

머리가 어지러울 땐 Dramamine 이라는 약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얼마전에 너무 어지러워서 남자친구가 약을 사다줬는데 Dramamine을 사왔더라구요. 심하게 어지러웠는데 약을 먹고 누워서 30분 정도 자고 나니까 훨씬 나아졌어요.
멀미가 날 때도 이 약을 드시면 됩니다.

제가 먹은 약은 씹어먹을 수 있는 약이었습니다. 씹어먹는 형태의 약은 겉에chewable tablet이라고 써있어요. Chew 라고 해서 젤리나 껌처럼 질긴 것을 씹는게 아니고 그냥 오독오독 씹어먹는 것입니다. 제가 먹은 것은 심지어 오렌지맛이었어요.👇🏻👇🏻👇🏻

Dramamine 복용량(dosage):
12세 이하: 1/2개 ~1개 를 4-6시간 마다 복용
12세 이상: 1개~2개 를 4-6시간 마다 복용
3개 이상 복용하지 않는다.

복용량 “dosage” 는 약마다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약의 설명을 꼭 확인하고 드세요!

씹어먹는 chewable 형태의 약이 싫고 알약처럼 삼키는 약을 원한다면 그냥 tablet 이라고 써있는 약을 사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챕스틱 처럼 생겼는데 챕스틱 아니고 뚜껑 열면 알약이 들어있습니다. 👇🏻👇🏻👇🏻



Dramamine 이외에도 cvs나 walgreen 같이 약국 자체 브랜드에서도 나오고 타브랜드도 있습니다.

Dramamine 구매하는 곳: cvs 나 walgreen 같은 약국에 가셔도 되고 target 에서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2.어지럼증은 영어로 motion sickness, dizziness

Headache는 그냥 두통입니다. 어지럼증은 몸의 움직임과 균형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기 때문에 dizziness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약국에 가서 약을 찾을 때, 또는 약사나 의사에게 증상을 말할 때 motion sickness/ dizziness라고 말하면 됩니다. 차 멀미는 car sickness 라고 합니다.

제가 추천드린 약이 없더라도 약을 살 때 motion sickness라고 써져있는 약을 구매하면 되겠죠?!
월그린 자체브랜드 어지럼증 약👇🏻👇🏻👇🏻



3. 어지럼증 종류, 어지러울 때 어떻게 해야할까

어지러우실 때는 빠르게 움직이지 마시고 잠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났다 앉았다 등 움직일 때 최대한 천천히 움직이시고 넘어질 위험이 있으니 벽을 잡거나 지지할 수 있는 것을 잡고 움직이세요. 가능하면 누워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세요.

어지러움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까마득하게(아득하게) 어지러울 수도 있고 천장이나 주변공간이 빙글 돌듯이 어지러울 수도 있습니다.
까마득하게 어지러울 땐 주저앉게 되거나 쓰러질 수 있습니다. 주로 저혈압(low blood pressure)인 경우 혹은 먹은게 없거나 당이 떨어져서(저혈당 Hypoglycemia 또는 low blood sugar)이렇게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수분과 당 섭취를 빨리 해주시고 호흡(호흡 곤란 shortness of breath)이 힘들 수 있으니 마스크를 착용하셨다면 마스크를 잠시 벗고 호흡하세요.
후자의 경우 빙글빙글 돌면서 어지러우면 이석증(ear stone), 뇌, 혹은 심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몸을 천천히 낮추고 가능하면 바닥에 누워서 어지러움이 멈출 때까지 쉬는 것이 좋습니다. 2-3시간 뒤에도 어지럼증이 멈추지 않으면 병원에 가보셔야합니다.

어지럼증이 오래 지속되면 속이 안좋아지고 구토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종종 어지럼증을 느끼시는 분들은 꼭 원인 파악을 잘 하셔서 평소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잘자고 잘 먹고 운동하고!!
스스로에게 하는말 같네요 ㅋㅋ
모두 건강히 지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