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ㅇㅇㄹㅇ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아주 자세한 수술 찐 후기(내돈내산)

jisophyji 2020. 12. 23. 16: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입니다.
강남 ㅇㅇㄹㅇ 안과에서 렌즈 삽입 수술을 끝냈습니다! 지금은 수술 후 4일 차입니다. (수술 당일-1일-2일-3일-4일)

수술 전 검사 1차 2차 후기는 지난글들 보시면 있고 비용도 다 적혀있습니다.


렌삽 수술 전 1차 검사와 수술 총 비용 확인👇🏻
https://jcnote.tistory.com/45

 

[안과 검안] 렌즈삽입 수술 전 검사와 총 비용(업데이트) - 1차 검사

안녕하세요 JC입니다. 지난번에 라섹수술을 하고 싶어서 강남 아이리움 안과에서 눈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원장님과의 진료 후에 라섹이 아닌 렌즈삽입술을 하기로 결정하여 다른 추가

jcnote.tistory.com


수술전 2차 검사 후기 (렌즈 삽입으로 변경하고 검사받기)
jcnote.tistory.com/47

라섹에서 렌즈삽입술로 변경한 이유, 두 수술 차이점
jcnote.tistory.com/40


수술비용 내 돈 내산 전부 제 돈 내고 했습니다.
자 그럼 수술 후기 시작

렌즈삽입술은 이틀 동안 진행됩니다. 하루 한쪽 눈씩!
주시력 눈이 아닌 눈부터 수술하게 됩니다.
저는 왼쪽 눈이 주시력이라 오른쪽부터 했어요.

1. 첫 번째 수술(오른쪽 눈)


[수술 전 준비]
* 수술 이틀 전부터 항생제 안약을 넣어줘야 해요(예를 들어 수요일이 수술이면 월요일부터)
이때 양쪽 눈에 항생제를 넣어줍니다 어차피 왼쪽도 수술해야 하니까요~
* 그리고 수술 당일 수술시간 1시간 전부터 5분 간격으로 3번 오른쪽 눈에만 산동제 안약 넣어줍니다.
*수술시간 1시간 전에 안압 낮춰주는 알약 먹습니다.(병원에서 오렌지주스와 함께 먹으라고 합니다)
저는 델몬트 콜드 주스랑 먹었어요 ㅋㅋㅋ
*수술 당일에는 편한 복장으로 가되 후드티 입으면 안됩니다. 병원에서 목부분에 장식이 달린 불편한 옷이나 후드티 입지 말라고 알려줍니다. 저는 모자 안달린 티셔츠? 맨투맨? 그런옷을 입고 갔어요. 수술하러 온 사람들 대부분 맨투맨에 조거팬츠같은 추리닝복장으로 오시더라구요.
No 후드티!

[병원으로 이동]
오른쪽 눈에 넣은 산동제 때문에 시야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한쪽 눈만 가까운 게 안 보이고 눈부시고 해서 시야가 혼란스러웠어요. 혼자 버스 타고 갔는데 택시를 탈걸 그랬나 조금 후회했습니다. 산동제 넣으면 동공이 확장되어 눈부심이 심해지기 때문에 모자 들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날은 모자를 안 가져가서 눈부시고 불편했어요. 선글라스는 눈이 잘 안 보여서 선글라스 끼면 더 안보이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수술 대기] 30-40분
병원 6층 수술센터에 도착하니 사람이 많았어요
친절하게 접수해주시고 기다리면 수술 진행방법 설명해주십니다. 이때 나머지 수술비 전부 결제했어요.(비용은 위에 두번째 링크 가시면 나와요)
수술 진행방법과 약 설명해주시는데 이때 병원에서 판매하는 눈영양제도 선택 구매 의사 물어봅니다.
저는 집에 눈 영양제가 있어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수술실 입장] 10-20분
기다리면 수술실 문이 열리고 제 이름을 불러주십니다. 들어가서 신발, 안경, 핸드폰을 신발장에 함께 넣습니다.(칸이 나눠져 있음)
따라 들어가면 수술용 옷 입혀줍니다. 헤어 커버도 씌워주십니다.
근시 난시 측정과 안압 측정합니다.
기다리는 동안 눈에 마취 안약 등 계속 안약을 넣습니다.
원장님이 오셔서 동공이 얼마나 커졌는지 안압 어떤지 눈 상태 체크해주십니다.

[수술] 10-15분
곧 수술실에 들어가서 침대에 눕습니다.
이때 이불로 손을 덮어주시는데 손을 절대로 위로 올리거나 빼면 안 됩니다.
눈에 뭘 계속 넣는데 소독 안약을 넣습니다. 눈앞이 잠시 노래집니다. 정상입니다^^
천장의 불빛 두 개(불빛이 세로로 두개 " = " 👉🏻이렇게 생김. 두꺼운 이콜 모양) 사이를 봐야 하는데 너무 눈부시지만 봐야만 했습니다.
이게 제일 힘들었어요.. 맨눈으로 해를 보는 기분?
점탄 물질 넣고 마취하고 하는데 뭐가 먼저였는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 너무 긴장했어서 ㅎㅎ
하나도 아프지 않고 눈을 누르는 느낌 나고 약간 불편합니다.

렌즈를 넣을 때 불빛 두 개가 위로 올라가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 불빛 두 개를 잘 봐야 합니다.
원장님이 불빛이 움직여도 가만히 있으라고 해서 그렇게 했더니 제가 눈을 아래로 봤다고 했습니다.;;
다음 날수 술 땐 불빛 움직여도 불빛만 봤더니 안 움직였다고 했어요 ㅎㅎ

점탄 물질 빼고 곧 끝이 납니다. 점탄 물질 뺄 때 약간 꿀렁 하는 기분이에요. 저 원래 겁 많고 무서웠지만 하나도 안 아팠어요.

[회복실]
간호사 선생님이 입원실이라고 부르시는 방에 들어가서 회복을 위해 30분 정도 눈을 감고 누워서 쉽니다.
저는 잠깐 잠들었었어요 ㅎㅎ
눈 검사 안압 체크하고 수술실 밖으로 나갑니다.

[대기실]
다음날 수술 예약 시간 확인하고 약 설명, 약국 안내, 처방전 받고 끝납니다.
약들 담을 수 있는 파우치도 주셨어요.(위 사진에 보임)

[약국으로 이동]
수술한 직후에는 눈을 제대로 뜨기가 어려워서 잘 보이는지 가늠하기 어려웠습니다.
눈도 부시고 수술 안 한 왼쪽 눈만 의지해서 다니는데 좀 어려웠습니다. 보호자 동반을 추천...;; 물론 저처럼 혼자도 가능해요!
아주 조심조심하며 약국에 갔습니다. 수술한 눈은 눈도 부시고 멀리만 보이고 산동제 때문에 근거리는 아예 안보였습니다.
눈을 가능하면 3초 이상 뜨지 말라고 하기 때문에 깜빡거리면서 다녔습니다.ㅋㅋ

[약]
스테로이드성 안약(빨간 라벨)
항생제 안약(투명 병, 연노랑 액체)
먹는 항생제
인공눈물 2박스

총 5만 7천 20원 나왔습니다.

[귀가]
도저히 버스는 무리일 것 같아서 택시 타고 집으로 갔어요~
창문 너머 멀리 있는 간판들이 잘 보이는 게 조금씩 느껴졌습니다.
안약 넣는 타임 놓칠까 봐 귀가 후 낮잠을 되도록 자지 말라고 하셨어요.
저는 깊게 잠드는 편이 아니라서 타이머 엄청 많이 맞춰놓고 1시간마다 깨서 안약 넣고 다시 자고 반복했어요 ㅋㅋ

[수술 당일 수술한 눈 상태]
병원에서 나온 게 2시쯤이었는데 저녁이 되었을 때 확실히 잘 보였습니다. 가까운 게 안 보이고 빛을 보면 눈이 쿡쿡 살짝 아팠습니다.

 




2. 두 번째 눈 수술 (왼쪽 눈)

첫번째 눈과 동일한 수술방식 입니다.

다른 점은 수술 전에 전날 수술받은 눈 검사를 먼저 합니다.
근 난시 검사, 안압검사, 시력검사
전날 수술받은 오른쪽 눈 시력 1.5 나왔어요. 목표시력 0.9였는데 1.5나 나오다니 매우 성공적 👍

나머지는 첫 번째 수술과 매우 동일 ^^
이때는 모자 챙겨가서 훨씬 편했습니다.
양쪽 눈 다 산동제 때문에 눈부심이 심할 거라 생각되어 모자를 가져간 게 신의 한 수!
이날은 약국 안 가도 돼요😁

3. 바로 다음날 진료 필수

두 번째 수술이 끝난 다음날은 꼭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시력은 양안 1.0 기본으로 잘 넘었는데 구체적인 측정은 안 해주셨어요.
눈 상태는 양쪽 눈다 불편했어요. 막 아프진 않았고 햇빛이나 가까운 사물 볼 때 눈이 쿡쿡 아팠어요.

반응형

 

4. 생각지 못했던 불편한 점

세수와 샤워를 할 수 없음. 4일 차부터 간단 샤워, 눈피해서 세안 가능입니다.
눈 아픈 거보다 이게 더 힘들었어요 머리 매일 감다가 못 감으니 3일 차에 죽을 맛..
저는 결국 동네 미용실 가서 샴푸만 하고 왔어요(이철헤어커커 만원)

안약을 수없이 넣다 보니눈곱이 생기고 속눈썹에 안약이 말라붙어요. 손 소독한 다음에 인공눈물 넣어서 좀 불려주고 살살 뗐어요. 그래도 속눈썹 뽑힘ㅠ
이걸 방지하려면 안약 넣고 휴지로 잘 닦아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전 귀찮아서 휴지로 안 닦곤 했더니 다 말라 붙었어요
눈이 매우 지저분해집니다. 미용실 가기 전에 좀 떼어냈는데도 창피했어요 ㅋㅋ

안약 넣는 게 매우 복잡함
각각 다른 날 수술을 해야 하다 보니
각 눈마다 안약 넣는 방법이 달라요. 먹어야 할 약도 있고요.
시간 맞춰서 안약 넣고, 먹는 약도 꼭 밥 먹고 먹어야 합니다.
진료 볼 때마다 눈이 회복 되기 때문에 약 넣는 방법도 달라집니다. +스테로이드성 안약을 넣으면 분명 눈에 넣었는데 잠시 후 입에서 쓴맛이 나요;;

상담 시엔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하셨으나 실제로 해보니 정말 최소 3일은 필요합니다.
수술한 다음날 책보거나 모니터를 보면서 일하는 것 무리임. 수술 후 3일 차까지는 눈이 좀 불편하고 조금 아프다. (개인차)
1일:수술-2일:수술-3일:휴식

4일 차부터 세안 및 가벼운 샤워가 가능하기 때문에 못 씻는 것을 감안하면 5일 정도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1일:수술 - 2일:수술 - 3일(1일 차):휴식 - 4일(2일 차):휴식 - 5일(3일 차):휴식 - 6일(4일 차):세안 및 샤워 가능

5. 경과

수술 당일: 산동 제때 문에 잘 안 보임. 마취가 풀리면서 눈이 쿡쿡 아픔.
수술 후 1일 차: 가까운 거 보면 눈이 쿡쿡 아픔. 밝은 빛 특히 햇빛 볼 때 쿡쿡 아픔. 이물감 있음. 잘 보임.
수술 후 2일 차: 1일 차랑 비슷한데 조금 덜함. 잘 보임
수술 후 3일 차: 진료 보러 가야 함. 시력검사 결과 양안 1.5로 매우 잘 보임. 이물감 아주 약간. 통증 거의 없음.
수술 후 4일 차: 세안 가능, 가벼운 샤워 가능. 기초 피부 화장 가능. 눈 잘 보임. 통증 거의 없음. 이물감 거의 없음.

저는 2일 차까지 가까운 거 볼 때 약간 통증 있어서 3일 차부터 운전했어요.
전혀 불편함 없었지만 혹시 빛 때문에 아플지 몰라 선글라스 필수로 썼습니다.


렌즈삽입술 후기 끝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물어봐주세요~
비용정보는 위에 두번째 링크에 기재해놓았습니다

*저는 지인할인 정보를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