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ㅇㅇㄹㅇ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내돈내산 렌즈삽입술 1주일차/수술전 꼭 읽어보시길/ 렌즈삽입 장단점

jisophyji 2020. 12. 26. 13: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입니다!
지난 글에 아주아주 자세한 수술 후기를 남겨놨어요. 자세한 수술 진행방식과 전반적인 렌즈삽입술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 아주 자세한 수술 찐 후기(내 돈 내산) - https://jcnote.tistory.com/m/65

 

[강남 아이리움 안과] 렌즈삽입술 아주 자세한 수술 찐 후기(내돈내산)

안녕하세요 JC입니다. 강남 아이리움 안과에서 렌즈 삽입 수술을 끝냈습니다! 지금은 수술 후 4일 차입니다. (수술 당일-1일-2일-3일-4일) 수술 전 검사 1차 2차 후기는 지난글들 보시면 있고 비용도

jcnote.tistory.com



수술 후 일주일 차 되는 시점에서 결론부터 말하자면 만족도는 높습니다.

돈을 많이 들여서 하는 수술인 만큼 결과도 만족스러운 수술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시력은 양안 1.5입니다. 수술 전 시력은 -9 정도의 초고도근시였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가볍게 나열해 보면 고통이 적음, 빠른 눈 회복, 빠른 안정적인 시력 회복, 각막 삭제 안 함,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덜함입니다. 제가 라섹을 하려고 했었고 라섹을 하느냐 렌즈삽입술을 하느냐를 두고 고민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몇 자 적어봅니다. 또 렌즈삽입술 단점도 적어보겠습니다.

1번~5번은 장점입니다.
6번은 수술하셨거나 하실 분들을 위한 작은 팁입니다.
7번은 단점입니다.

1. 고통이 적음
상대적일 수 있지만 너무 아프고 힘들어서 진통제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고통스럽지 않았습니다.
다만 무통은 절대 아닙니다. 고통이 있습니다. 또 눈이 아프면서 함께 두통도 발생합니다. 두통이 심하신 분들은 병원에 문의해보고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를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진통제는 필요 없었습니다. 눈이 쿡쿡 쑤시는 듯한 통증이 좀 있고 근거리 초점 맞출 때와 빛을 봤을 때 더 심했습니다. “수술 후 절개한 부위가 아물지 않아서 확장된 동공에 과하게 들어오는 빛 + 근거리 초점 조절이 안돼서” 이 세 가지 주된 이유로 통증이 발생한다고 유추해 봅니다.

반응형


2. 빠른 눈 회복
상담할 때 라섹 수술하려면 최소 5일은 쉴 수 있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렌즈삽입술을 해보니 수술한 다음날에도 일상생활을 할 수는 있었습니다. 다만 눈이 좀 쿡쿡 아프고 안약을 제때 넣어줘야 하는 것만 잘해주면 됩니다. 아예 안 아플 때까진 2-3일 걸렸습니다.

3. 빠른 안정적인 시력 회복
라섹수술 같은 경우엔 시력이 고정되지 않고 올라가고 내려가고를 한 달 동안 유동적이라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 2달 3달이 걸릴 수도 있고요. 보통은 1달 이후부터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렌즈삽입술은 한 1-2주 동안 시력의 기복이 심하지는 않지만 아주 조금의 기복이 있는 듯합니다. 현재 1주일 차인데 수술 직후부터 지금까지 시력의 큰 변화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초고도근시에 난시는 거의 없는 -9, -97 정도로 광장히 안좋은 시력이었는데 수술 후에 양쪽 다 1.5가 되었습니다. 수술 바로 다음날은 1.5겨우 보는 정도 였다가 지금은 잘 보입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쭉 1.5 입니다. 목표시력은 0.9였는데 목표시력을 훌쩍 넘었습니다. 저는 난시도 거의 없었고 수술이 잘된 케이스 이지만 사람마다 교정시력이 다를 수 있습니다.

4. 각막 삭제 안 함
혹시라도 삽입한 렌즈가 눈에 염증이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켜 렌즈를 제거해야 할 경우라던지 나중에 추가적인 시력교정 등을 위해서는 각막을 깎아내는 레이저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를 대비해 각막을 삭제하지 않고 남겨놓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5. 상대적으로 덜한 부작용
눈 수술의 주요 부작용은 빛 번짐(눈부심), 눈 건조입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레이저 수술보다 렌즈삽입술이 빛 번짐이 훨씬 덜하다고 하셨습니다. 저같은 경우 수술 전 원래 눈 동공이 살짝 큰편이라 빛번짐이 조금 있었습니다. 수술 후 빛번짐이 조금 더 생겼지만 야간 운전에 특별히 불편한 점은 못느꼈습니다. 저는 가로등 주변에 원하나가 생기는 정도의 빛번짐이 있습니다.

 

 


6. 나름대로의 팁
- 가까운 것을 갑자기 보려고 하지 않고 멀리서 점점 가까운 사물들을 보면서 초점을 천천히 맞춰주면 통증이 좀 덜했습니다.
- 눈부심보다도 수술 후 초기에 빛을 보면 눈이 살짝 아파서 모자나 선글라스를 사용했습니다.
- 선글라스를 자외선으로부터 눈 보호를 위해 자주 착용하는 것이 매우 도움되는 듯합니다. 눈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멋보다는 자외선 차단이 잘 되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눈의 빠른 회복과 부작용 방지를 위해 눈 영양제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됐습니다. 안과에서 판매하는 것을 구매하지 않았지만 특히 눈 건조가 심하거나 내피세포가 적으신 분들은 영양제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인공눈물 자주 넣기를 실천하기 위해 침대 머리맡, 외투 주머니, 파우치, 가방 안주머니 등 손이 자주 닿는 곳에 인공눈물을 넣거나 놓아두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인공눈물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7. 단점과 아이러니한 점(?)
(저만의 개인적인 생각 많이 포함)
- 렌즈삽입술을 하면 녹내장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한다는데 이땐 렌즈를 빼고 안경을 착용하는 것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 가격이 비쌉니다. 라섹의 두배가 넘는 가격...

- 4일동안 세수, 샤워를 못합니다. 정말 힘듭니다. 저는 3일차에 머리를 너무 감고싶어서 미용실에 가서 감고 왔습니다. 
- 눈이 갑자기 잘 보이게 되니까 안보이던 부분까지 잘보이게 됩니다. 안경이나 렌즈를 끼던 시절엔 더 이상 뭔가를 보고 싶지 않을 때 안경이나 렌즈를 빼버리면 됐는데 이젠 그럴 수 없습니다. 안경/렌즈 시절엔 보느냐 마느냐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모든 것을 보게 된 것이죠. 배부른 소리가 맞습니다. 선택을 할 수 없어서 불평할 일은 아니지만 ‘예전엔 그럴 수 있었는데...’라는 생각이 드는 자신을 보며 역시 인간이 간사하고 조금 웃기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그리고 전에는 컬러렌즈를 자주 착용했었는데 지금은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눈 건강을 위해 컬러렌즈는 아예 착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패션 뷰티 아이템 하나를 포기하는 것이지만 적어도 눈 건강에는 좋을 것 같네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