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취미 note/뜨개질

[코바늘] 귀엽고 앙증맞은 미니 손가방🎀 실 한 볼도 안들어서 얼마나 좋게요?! 👍

jisophyji 2024. 2. 3. 08: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 입니다.
 
 
저번에 코바늘로 한땀한땀 정성들여 만든 뜨개가방을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정성보단 간단하게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미니 손가방 포스팅입니다!
 
실 한볼로 가방 두 개 이상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하지만 간단하고 빠른 만큼 크기도 작다는 거 ^^
 
앙증맞고 귀여운 사이즈의 손가방 이에요.
아가들이 들고 다니면 귀여울 것 같아요!
 
실은 저번에 쓴 실 색과 매우 유사하지만 
아래 쓴 실은 램스울 100% 이고 두께가 일정하지 않아서 자연스럽고 예쁜 실이랍니다.
더 겨울에 어울리는 실 같아요. 
 
영상에 나온대로 따라했는데
조금 심심한 느낌이라 저번에 다른 영상을 보고 만들었던 스마일 키링을 만들어서 달아주었어요!
스마일 키링 만들기 보러가기

728x90
반응형

 
 
 
난이도
초보 난이도! 엄청 쉬워용~ 소요시간 약 1시간?도 안걸릴듯! 
 
 
준비물
코바늘 6mm (4.5~7mm 사이로 실 두께에 맞게 아무 코바늘)
실 1볼이면 충분~ 남는 실로 해보세요. 아무거나 두꺼운 실!  
 
사이즈
사이즈는 가방을 납작하게 눌렀을 때 가로 15cm 세로 13cm 정도 되는데요,
바닥을 많이뜨면 너비가 넓어지고 옆면을 더 깊게 뜨면 높이가 더 높아집니다.
이 가방은 튼튼하고 각이 잡히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이렇게 작은 사이즈로 앙증맞게 떠 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참고한 영상은 뜨쇼 채널의 "굵은 실 한 볼로 토트백 미니백 가방뜨기" 입니다.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RwFM02Epukg&list=WL&index=3
 
 
아래 가방은 완성된 모습!
12인치 아이패드 앞에 기대놓고 찍은 모습이에요.
 
지갑이랑 립스틱 정도 넣고 다니면 되는 정도 크기입니다!

코바늘 미니 손가방 & 스마일 키링

 
 
 
키링을 달아놓으니까 더 귀여워 졌어요!

 
 
 
 
또 남은 실로 하나 더 만들기 ㅎㅎㅎ
이번엔 응용으로 고리를 만들고 단추도 달아줄 거예요.
단추가 있는게 아무래도 더 실용적일 것 같더라구요.
단추 고리는 가방 맨 윗줄 마무리해주기 전에 미리 중간지점에서 사슬코(8개)로 만들어 주었어요.
 

코바늘 미니 손가방

 
 
그리고 단추는 검정 실로 만들었답니다!
뜨개 실로 단추만들기는 유투브에 검색하면 많이 나와요.
단추를 달면서 단추 뒤에 남겨진 실을
돗바늘을 이용하여 가방 안쪽 면에 숨겨주시면 됩니다.

코바늘 미니 손가방 단추와 고리 달기

 
 
미니 손가방 두개 완성!
이 가방 두개는 선물했어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