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취미 note/뜨개질

[코바늘] 쉽고 빠르게 스마일 키링 뜨기 / 이렇게 귀엽다고? 자투리실 소진하기 🙂🙂🙂

jisophyji 2023. 2. 28. 06: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입니다!
저는 공부도 하고 일도 하고 매우 바쁘게 사는 편인데 그래도 틈틈이 취미생활도 하고 있어요. 재밌는건 못참지!

뜨개질할 시간이 더 많으면 좋겠지만 ㅠㅠ 시간은 한정적이라 옷에 도전할 시간이 없어서 소품이라도 뜨는 걸로 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일 키링을 만들어 봤어요!
역시 유투브에 있는 튜토리얼을 참고해서 만들었고 이번에 참고한 영상은 이지얀 손뜨개 채널의 [코바늘 왕초보 4] 이지얀 스마일 키링 영상입니다.

https://youtu.be/SvN_jKl4uzQ

이 영상도 진짜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왕왕초보자도 1시간- 1시간 반 정도면 키링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실로만 만들수도 있고 키링 열쇠고리 부자재를 사서 달아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거 만들려고 미리 부자재를 아마존에서 구입해놨어요!ㅋㅋㅋ

열쇠고리 부자재가 없어도 실만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완성하고 실보관용 가방에 달아놓은 모습!👇🏻👇🏻
큰 코바늘로 떴더니 크게 떠져서 수세미가 될랑말랑한 사이즈에요 ㅎㅎ

왕 스마일 열쇠고리 캔버스백에 달아보았다 잘어울리네

반응형




준비물은
바탕색 실, 눈과 입을 수놓을 실
(100% 코튼이 좋은데 아무 실이나 상관 없음.
노랑실은 코튼, 검정실 울100%가 남아서 울실로 사용함)
코바늘 3mm 가 좋은데 없어서 4mm로 뜸 (-> 헐겁진 않고 생각보다 크게 떠짐)
마커링 1개
돗바늘 1개
열쇠고리 부자재는 선택사항

노란색 검정색 코튼 실, 마커링, 돗바늘




스마일 키링 뜨는 부분 위에 작은 고리를 길게 떠서 만들어주면 열쇠고리 부자재가 필요 없습니다.
저 고리 부분은 사슬뜨기 5개 한건데 원하는 길이만큼 길게 해줘도 괜찮습니다.

노란색 귀여운 빅 스마일


제가 4mm 코바늘로 뜨는 바람에 생각보다 큰 스마일이 되었는데요 지름이 7cm 정도 됩니다.

지름 7cm 스마일



눈부분을 보시면 이중으로 수를 놓았습니다. (한겹 더 감아줬다는 뜻) 이유는 그냥 눈이 더 진한게 예쁠것 같아서 한겹 더 감아주었습니다.
그런데 눈에 남아있던 울실을 사용하다보니 실주변에 잔털?들이 좀 많아서 코튼실로 해야 훨씬 깔끔해 보일것 같습니다.

울실이라서 눈에 털 뭐야 ㅋㅋ



손이 작은 편이라 손에 올려놓으니 더 커보입니다 ㅠㅠ ㅋㅋㅋ 그래도 귀엽!! 나의 첫 스마일키링이~~

그래도 귀여워 다시봐도 귀여웡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