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취미 note/뜨개질

[코바늘] 반응이 핫했던 삼각팝콘백 토트백 손가방 뜨기!! 🧵린넨실 사용🧵 사계절용 수납력도 은근 괜찮네 / 바늘이야기 김대리님 영상 참조함

jisophyji 2023. 2. 20. 06: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입니다!
미니 손가방이 요즘 어찌나 끌리는지 초보 뜨개러(?) 이지만 초보자도 할 수 있을것 같아서 만들었어요!

삼각 손가방 튜토리얼은 바늘이야기 김대리님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저는 M 사이즈로 만들었어요.
영상링크👇🏻
https://youtu.be/3iPeauH27wc

사용한 재료
1. 코바늘: 5mm
2. 실: 마크라메용 코튼 실 3mm 굵기 220yard (200m) 한 콘- 한 콘으로 s사이즈 두개만들기 가능. M만들고 s 만들다가 아주 조금 부족했어요😢 실은 아마존에서 구입했습니다.
3. 단수링 3-4개, 돗바늘
4. 가위: 쪽가위로는 코튼 실이 두꺼워서 잘 안잘렸기 때문에 일반 문구용 가위를 사용했습니다.

아마존에서 파는 코튼 실 3mm꽤 두꺼움



완성된 가방 리뷰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올렸었는데 친구들 반응이 아주 핫했어요. 사실 이 가방을 만들기 전에 어떤 친구가 가방을 만들어달라고해서 도전해봤던건데 친구한테 사진을 보여주니 너무 예쁘다고 좋아했어요. 친구 아니었으면 가방 안만들어봤을지도..? 만들고 나서도 정말 뿌듯했고 또 가방을 만들어야겠다는 의지가 활활 타올랐습니다!🔥

얼마전 선물 전달 완료!!
친구가 동네방네 들고다면서 자랑할거라고 함ㅋㅋㅋㅋ 뿌-듯x100


크기는 딱 들고 다니기 좋은 손가방 사이즈입니다.
선물해버려서 제가 만든 가방의 정확한 실측 사이즈는 못재보았어요ㅠ 가로는 25~27cm 정도, 손잡이를 제외한 높이는 16cm 정도 였어요. 자세한 사이즈는 바늘이야기 김대리님의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제 손은 매우 작은 편이라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가방이 좀더 작을 수 있어요.
손잡이가 둥글어서 그립감이 좋고 아주 탄탄하고 수납력도 은근 좋습니다.

탄탄하게 짜여진 삼각 팝콘 핸드백

반응형


바닥이 잡혀있어서 핸드폰, 지갑 정도는 들어가고도 남아요!
제 손 상하 길이는 15cm 입니다. 쏙 들어가죠?👇🏻👇🏻

손이 쏙 들어가고도 남음


바닥이 잘 잡혀있어서 흐물하지 않고 그냥 세워놔도 모양이 잡혀요. 플라스틱 바닥판을 따로 덧대줄 필요가 없습니다.👇🏻👇🏻👇🏻

탄탄한 바닥


옆면은 코를 줄이지 않고 일정하게 옆면-손잡이-옆면 쭉 이어집니다.
손잡이를 둥글게 꿰매줘서 자연스럽게 위로 갈수록 줄어드는 것처럼 보여요. 👇🏻👇🏻👇🏻

손잡이까지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옆면


저는 다 만드는 데 이틀 걸렸습니다.
하루에 2시간 정도씩 이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영상에 이해하기 아주 쉽게 설명해 주셔서 처음 만든 가방인데도 실 안푸르고 완성했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첫 가방 뜨기


다른 실로도 만들어보고 싶어요!

스몰 사이즈는 실이 조금 부족해서 거의다 만들었는데 아직 미완성이네요! ㅎㅎ 연결부분 실만 다른 색을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삼각팝콘백 뜨개질 포스팅 마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