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취미 note/뜨개질

[대바늘] 남녀공용 탑다운 브이넥 니트조끼 뜨개질🧶나의 첫 옷 만들기 성공 🧶 feat.바늘이야기 키치 브이넥 조끼 패키지 후기

jisophyji 2024. 2. 23. 19: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입니다.

 

뜨개질에 한창 빠져서 바늘이야기에서 판매하는 키치 브이넥 조끼 패키지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목도리, 가방 등 소품은 많이 만들어 봤어도 옷은 처음 도전해 보았는데요,

그래서 난이도가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도 영상 설명까지 잘 되어 있는 옷으로 골라보았습니다.

 

참고영상

바늘이야기 김대리 채널의 키치 브이넥 조끼 영상을 참고 했고,

영상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패키지 구매처

저는 도안, 바늘, 실 패키지를 바늘이야기 홈페이지에서 구매했습니다.

https://www.banul.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10700411&xcode=152&mcode=001&scode=&type=Y&sort=regdate&cur_code=152001&search=&GfDT=aWt3UF8%3D

 

바늘이야기 자사몰 위 링크에 들어가시면 PDF도안을 구매하실 수 있고

저는 실과 바늘까지 배송시켰는데 프린트 된 도안까지 보내주셨습니다.

 

도안은 서술형 도안이고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기 쉬웠습니다.

막상 해보니 도안이 없더라도 기본기만 있으면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에 설명이 자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사이즈

사이즈도 XS~XL 까지 다양하게 뜰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약간의 문제는 저는 남자친구를 만들어 주기 위해

남녀공용 조끼를 선택하고 (실도 패키지에 나와있는 실 사용)

XL사이즈로 도안에 나온 코수대로 떠보았는데

완성본을 입혀보니 너무 타이트했습니다. ㅠㅠ

게이지를 만들어 보고 했어야 했나 봅니다.

 

남자친구가 키180에 보통체형이고 평소에 라지사이즈 옷을 입어서 XL로 뜨면 당연히 맞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모든 사람이 손 땀과 장력이 다  다르긴 하겠지만 

제가 만든 XL 사이즈(도안 사이즈) 키치 브이넥 조끼

일반 성인 남성M 사이즈 정도 입으시는 분들께 맞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은 사이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 부분부터 시작하는 탑다운 뜨개질

 

넷플릭스와 함께하는 뜨개질 맛도리~

피키 블라인더스 보면서 했어요.

회차가 많아서 정주행하기 좋았어요.

 

무한 겉뜨기의 굴레 너무 좋아!

몸통 무한 겉뜨기

 

 

 

목과 소매 마무리는 아직 안한 상태입니다.

옷이 조금 헐렁해 보여요.

몸통은 한코 고무뜨기로 12단 뜨고 돗바늘로 마무리했습니다.

 

몸통 마무리 끝나고 목과 소매부분 아직 마무리 안한 상태

 

 

 

갖고있던 빈폴 니트 조끼와 사이즈 비교!

 

잠시 내 조끼와 크기 비교

 

 

 

브이넥과 소매까지 한코고무뜨기 6단 뜨고 모두 돗바늘로 마무리했어요.

나머지 실정리까지 끝!!

 

고무단 뜨기로 모든 마무리 완성!!

 

 

다이소에서 3000원 주고 구매한 선물박스에 예쁘게 담아봅니다.

다이소 박스에 넣기 위해 예쁘게 접어본다

 

 

이리 저리 접어보았는데 가운데가 계속 쭈굴해 져요.

최선을 다했다..!

최선을 다해 넣었다

 

첫 옷을 완성해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내 옷도 만들고 싶다!!

 

처음 옷을 만들어 보신다면 쉬운 난이도의 키치 브이넥 니트 추천합니다!

영상보면서 하면 완전 가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