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teful life

취미 note/베이킹 & 요리

[요리] 기름 많이 안쓰는 허니갈릭치킨 🍯 🧄 🍗 집에 닭고기 있다구요? 닭가슴살 그냥 먹기 싫다구요? 구롬 허니갈릭치킨해바바

jisophyji 2023. 3. 6. 11: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C입니다~

유튜브 영상들 보다가 눈에 확! 들어온 요리 영상이 있었는데요, 바로 매일맛나 채널의 허니갈릭치킨 레시피 영상이었습니다.

제목에 튀기지 않는 허니갈릭치킨이라고 나와있어서 혹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매일맛나 채널 허니갈릭치킨 레시피 링크

 

반응형

 

 

영상을 쭉 보니까 기름 없이 아예 안튀긴다고 말할 수 는 없고, 튀김보다는 군만두처럼 기름에 굽는다에 더 가까운 방법이었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생각보다 간단해보여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1인분, 40분 (치킨 바싹 구울 때 시간 좀 걸림)

 

재료

영상속 재료는 닭가슴살 2덩이(250 g) 이었는데 저는 뼈없는 닭다리살 220g정도 사용했습니다.

소금 약간, 후추가루 약간 (밑간용)

밀가루 2스푼 (튀김가루 사용시 소금후추 생략)

영상속에서는 가래떡 사용했는데 저는 냉동실에 있던 조랭이떡 (8~10개) 넣었습니다.

 

허니갈릭소스

무염버터 20g 저는 그냥 버터 20g 사용했습니다.

다진마늘 1스푼 넣으라고 했는데 늘 그렇듯 레시피보다 많이 넣었습니다. ㅎㅎ 한국인이라 마늘 사랑함ㅎㅎ

간장 2.5스푼 인데 2스푼 넣음

식초 2스푼 -> 신기하게도 신맛은 안났습니다.

꿀 3.5스푼 인데 3스푼 넣음

 

마지막 통깨는 있으면 좋음

 

 

1. 닭고기를 한입크기보다 약간만 크게 썰어줍니다.

2. 앞 뒷면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합니다.

3. 밀가루 2스푼을 넣은 비닐봉지/ 지퍼락에 닭고기를 넣고 흔들어 줍니다.

👇🏻👇🏻👇🏻 매우 열심히 흔들어 줬어요

밀가루 봉지에 넣고 흔들기

 

4.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밀가루옷입은 닭고기를 구워줍니다. 

제 후라이팬은 매우 작습니다. 1인분용 사이즈 ㅋㅋ

기름 두른 팬에 닭고기 굽기

 

5. 한쪽으로 닭고기를 좀 치우고 떡도 같이 구워줍니다.

한쪽에 조랭이떡 같이 구워주기

 

 

 

6. 브라운색이 될 때까지 바싹 구워줍니다!

노릇노릇하게 굽기

 

 

7. 브라운 색을 띌 때쯤 버터를 후라이팬 가운데에 투척! 하고 녹여주세요. 그 위에 바로 다진마늘 투하!!

어머 다시봐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팬 가운데에 버터 넣기
다진마늘

 

 

 

8. 다진마늘 위에 간장, 식초, 꿀 몽땅 부어주기!

저는 냉동시켰던 다진마늘을 사용했는데 그 위에 간장 식초 꿀 부었더니 금방 녹았어요.

간장 식초 꿀 분량대로 넣기

 

 

9. 골고루 섞어주기~~~~ 이 때가 제일 좋아

양념 소스 골고루 버무리기

 

 

10. 접시에 담고 통깨 뿌려주기 (더 맛있어보이려고)

집에서 만든 허니 갈릭 치킨

 

 

지인짜 진짜 진짜 맛있었어요.

재료에 맥주는 안썼지만 맥주랑 먹으면 환상이에요. 🍺

이 레시피 강력추천합니다!!

쉽게 만들 수 있고 실패 확률도 적은 메뉴이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또 해먹으려고 이미 남은 닭고기 밀가루에 버무려서 냉동시켰어요. 

튀기지 않고 구워서 치킨 만들기 허니갈릭치킨 단짠 단짠 넘맛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