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C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전기포트(110볼트) 제품 리뷰입니다.
참고로 전기포트는 영어로 Electric Kettle이라고 합니다.
Electric pot라고 알려주는 글들 봤는데 다른 영어권에서는 사용할 수도 있을지 모르지만
미국마트에서 electric pot 어딨냐고 하면 전기 냄비같은 것을 보여줄것 같아요~ㅎㅎ
우리가 생각하는 물끓이는 물주전자 = 전기포트는 Electric kettle이 더 정확합니다!
*저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어서 미국 아마존을 통해 구매했고 배송되어 온 제품은 미국전용 110볼트입니다.*
가격
아마존에서 22년 9월에 구매했고, $10 할인쿠폰을 써서 택스 전$29.99, + 택스 $4.10 = 최종금액 $34.09에 구매했습니다.
택스 붙기 전 원래 가격은 $39.99 인데 쿠폰을 썼는데도 별로 할인이 된것 같아 보이지가 않지만?! 세금 때문에 그렇습니다. ㅠㅠ
할인 쿠폰이 없었다면?? 현재 $43.89 로 구매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왜 택스가 더 줄어들지...;; 아무튼 이미 샀으니까 ㅎㅎ
제품 리뷰
배송은 친환경 박스포장으로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저번 가습기 포스트에도 나와있듯이 테이프 없이 박스 한쪽에 절단선을 따라 쭉 박스를 뜯어주면 되는 구조입니다.
가습기보다 사실 이걸 더 먼저 샀는데 리뷰는 더 늦게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가습기리뷰를 더 잘할 수 있을것 같아서 먼저함 ㅎㅎ
사실 리뷰할 내용이 많지는 않습니다.
특별한 장점이라고 할 것은
주전자가 이중벽인 것입니다.
이중벽이라서 물이 끓고 있을 때에도 주전자 겉면이 전혀 뜨겁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가 팔 힘이 약해서 무거울 때 손잡이만 잡으면 팔이 부들부들 떨릴 수도 있는데,
물을 많이 채워서 주전자가 무거워도 그냥 몸통을 잡을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물 끓이고도 바로 주전자를 통채로 잡고 물을 따를 수 있고,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주전자 겉에 손이 닿아도 화상을 입을 위험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물이 나오는 입구는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COSORI 브랜드는 미국에서 주방 가전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인것 같습니다.
에어 프라이어도 유명하고요.
두번째 장점은
뚜껑을 열었을 때 아주 많이 열리지도 너무 적게 열리지도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품 상세 설명에는 80도 각도로 열린다고 나와있네요.
그래서 안에 물을 채워넣기 용이합니다.
세번째 장점은
내부에 눈금표시가 있어서 물을 채우면서 얼마나 물을 넣는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전자 겉을 따로 안봐도 됩니다.
0.5L, 1.0L, 1.5L(최대)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네번째 장점은
물이 나오는 입구가 철망필터가 아니라 그냥 도트 구멍들로 되어있어 위생적입니다. -> 이게 너무 맘에 듬
전에 쓰던 것은 필터? 역할을 해주기 위해서인지 입구에 망이 있어서 찝찝했는데 COSORI 포트는
구멍이 송송난 형태로 되어 있어서 세척하기도 편하고 아주 좋았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실질적 이유는 이중벽이라는 것과 이 필터부분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점도 있습니다.
투명하지 않기 때문에 안에 뚜껑을 열어보지 않는 한 물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11월부터 추워지면서 차도 마시고 믹스커피도 타먹고 등등 이 전기포트를 굉장히 잘 활용 했습니다만, 자주 사용할 수록 안에 들어 있는 물 양을 가늠할 수가 없으니 주전자를 들어봤다가 뚜껑을 열어봤다가 했습니다.
그래도 사실, 저는 사용하고 남은 물은 시간이 지나면 그냥 버려버리거나
가습기에 넣어버리기ㅋㅋ 때문에 저한테 큰 단점인 것 같진 않습니다.
아래는 같이 들어있던 청소를 위한 설명서 입니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대충 번역해 보자면,
전기포트 석회질 제거하기
물에서 석회가 나올 수 있습니다. 물의 퀄리티가 안좋으면 석회가 주전자의 바닥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1. 전기 플러그를 빼세요. 물을 제거하고 주전자를 식혀주세요.
2.주전자에 식초 118mL를 채워주세요. 레몬즙을 짜도 됩니다.
3. 석회가 두꺼우면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 스펀지로 문질러주세요. *철수세미 사용 금지
4. 물을 473mL 넣고 끓여주세요.
5. 안에 있는 액체를 버리고 천이나 스펀지같은 것으로 닦아주세요.
총평:
기분탓일 수도 있는데 물이 빨리 끓어서 좋습니다.
겉이 안뜨거워서 주전자가 무거울때도 겉을 잡고 물을 따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비록 안에 들어있는 물이 보이진 않지만 저는 아주아주 만족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정수기 물만 사용해서 그런지 아직까지 석회질이 끼진 않았습니다.
미국에 거주하시는 분들께 추천!
이상으로 COSORI 전기포트 내돈내산 리뷰를 마칩니다.
구매링크(미국 아마존)
https://www.amazon.com/gp/product/B09BQD3YDY/ref=ppx_yo_dt_b_search_asin_title?ie=UTF8&th=1